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박근혜 前 대통령_내용들

박근혜 새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그네가 있는 놀이터'

박근혜 새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그네가 있는 놀이터'

[머니투데이 양정민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가 페이스북 페이지 '그네가 있는 놀이터'를 개설했다.

박 후보 선거캠프 측은 5일 공식 트위터(@at_pgh)를 통해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일상의 이야기로 놀이터를 꾸며주세요"라며 '그네가 있는 놀이터(https://www.facebook.com/with.pgh)' 개설 소식을 알렸다.

지난 4일 오후 문을 연 이 페이지에는 5일 오후 현재 400여명의 페이스북 이용자가 '좋아요'를 눌렀다. 강아지를 안고 있는 박 후보의 사진이 커버로 등록됐다.

박 후보는 올해 초부터 자신을 캐릭터화한 '친근혜'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친근혜' 캐릭터가 등장하기 전인 지난해 10월에는 자신의 별명인 '수첩공주'를 본딴 페이스북 페이지를 열기도 했다.

박 후보 선거캠프 관계자는 "박 후보가 최근 소통을 강화하는 정치 행보를 보이는 점과 더불어, 평소 SNS 커뮤니케이션에 정성을 들여야 한다는 의견을 수차례 전해와 새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존의 '친근혜' 페이지가 박 후보의 정책이나 발언을 전달하는 창구라면, '그네가 있는 놀이터' 페이지는 일반 네티즌이 자유롭게 자신의 일상, 정책 제안, 박 후보를 모델로 한 UCC 등을 올리는 '놀이' 공간이라는 것이 박 후보 캠프 측의 설명이다.

[양정민 기자 트위터 계정 @101_mt]
양정민기자 101@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