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자체 발광 청소년축제 개최청소년들이 준비하고 진행하고 함께 어울리는 청소년 축제

자체 발광 청소년축제 개최

청소년들이 준비하고 진행하고 함께 어울리는 청소년 축제

등록일 : 2012-09-12 11:07:44 | 작성자 : 시민기자 라영석

이번 16일 일요일에는 수원역 광장에서는 청소년문화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세번째 진행되는 철도이용문화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문화축제는 경기도와 수원시 주최로 수원YMCA가 주관하는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고 진행하는 문화축제이다.

문화공연


보드게임


이날은 지난번과 다르게 무대없이 축제가 진행된다고 한다. 무대없이 진행되는 공연은 서울 홍대나 대학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풍경이다.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무대의 높이와 벽 없이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자는 취지에서 무대없이 진행한다고 한다.

축제기획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함동희 학생 (청명고 2학년)은 "지난번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가까이에서 호응하고, 함께 즐길수 있는 자리가 되면 좋겠어요. 청소년 공연을 많이 준비하고 있어요. 함께 음악을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공간과 상시적으로 이런 활동들이 잘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에는 수원지역 청소년 문화공연팀을 중심으로하는 공연마당과 환경을 중심으로 그림전시 및 사진전시를 진행하는 전시마당, 청소년들 및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손도장찍기, 버튼뺏지 만들기 등을 진행하는 참여마당, 캄보디아, 동티모르 등 제 3세계를 돕기위한 평화마당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풍요로운 공연과 볼거리, 참여유도를 통해 청소년문화축제가 더욱 성장하기를 희망한다.

축제에 대해 자세한 문의 사항은 수원YMCA (문의 : 031-273-8311).

홍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