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2014년도 재정균형집행 전국‘최우수상’수상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시, 2014년도 재정균형집행 전국‘최우수상’수상_ 수원시(시장 염태영)

기사입력 : 2014년07월10일 19시17분
(아시아뉴스통신=서선희 기자)

 지난 3월 2014 균형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모습.(사진제공=수원시청)

 경기 수원시가 2014년 안전행정부 주관 지방재정균형집행 실적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재정균형집행’은 상하반기에 균형적으로 예산을 집행해 관행적으로 하반기에 예산이 집중적으로 집행되는 것을 방지하고 지역경제 활력 증진과 서민생활 안정을 도모하려는 정책이다.

 시는 지난 1월 균형집행 추진계획을 별도로 수립하고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균형집행 추진단을 구성했다. 
 또한 균형집행 추진을 위한 내부 전략을 수립․시행하고 추진상황별로 정기적인 점검과 맞춤형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체계적인 정책을 추진해 나갔다.

 아울러 효과가 큰 5억이상 대규모사업을 중점사업으로 관리하는 등 재정균행집행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시는 지난 3월말 재정균형집행 1차 평가에서 목표액 5391억원중 3136억원을 집행해 경기도 내 1위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달말 최종평가에서는 6015억원(115%)의 성과를 올려 당초 목표액을 15%나 상회하고 경기도 시군 평균 103%를 월등히 앞서는 실적을 거둬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필근 수원시 예산재정과장은 “수원시의 목표액은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전국 최대 규모로 쉽지 않은 여건에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이번 평가결과에 남다른 의미를 두고 있다”며 “수원시 산하 전 직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로 서민경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부상으로 경기도로부터 특별시책추진보전금 2억4000만원을 받게 되며 보전금 전액을 주민편익 시설과 주민복리 향상을 위한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