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9-3300, 수원시민 민원 한 번에 해결
등록일 : 2013-12-16 14:40:22 | 작성자 : e수원뉴스 서정일 기자
수원시는 지난 2012년 4월부터 1899-3300 휴먼콜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다.
상담인원 25명으로 민원, 교통, 세무, 환경, 복지, 상하수도, 관광, 각종 시책 및 행사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12시간 동안 쉼 없이 운영하고 있으며 휴일에는 당직실에서 그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수원시휴먼콜센터는 콜센터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지방세, 세외수입, 상하수도 요금, 환경개선 부담금, 주정차 과태료 등 시정 전반에 걸친 상담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지난해 21만854건, 올해 현재 28만62건에 대한 상담업무를 진행했다.
시는 Yes생활민원처리반도 운영 중이다. 공공시설분야나 가정 내 불편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직접 찾아가 불편사항을 해결해주고 있으며 특히, 저소득 홀몸노인이나 차상위계층을의 가정 내 불편한 사항 등을 도와주고 있다.
민원콜센터 담당자는 “수원시에서는 생활 전반적인 민원 분야를 전화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기 위해 수원시휴먼콜센터와 Yes생활민원처리반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의 생활 속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어 호응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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