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민원행정 확인·컨설팅 실시

수원시, 민원행정 확인·컨설팅 실시
안전행정부 담당부서 및 외부전문가 등 7명 참여
2013년 10월 04일 (금) 이상우 기자 sowhy@suwon.com
수원시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시 민원행정 전반에 걸쳐 안전행정부의 컨설팅을 받는다.

이번 컨설팅은 시의 효과적인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및 역량제고를 위해 현황과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도 마련하게 된다. 안전행정부의 김형만 민원제도과장 및 민원행정 전문공무원 2명과 민원행정 각 분야별 컨설턴트로 임명된 타 지자체 공무원 5명 등 외부전문가 7명이 참여한다.

컨설팅은 서류확인 및 현장지도 등의 방식으로 기본분야 확인·점검, 희망분야 컨설팅 등 2분야로 나눠 진행하고 결과강평 및 민원담당직원데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기본분야 확인·점검'은 안행부 관계자와 해당 직원이 함께 진행하며 △민원처리역량 △행정정보공동이용 △개인정보보호 △서비스헌장 등에 대한 컨설팅을 시행하게 된다.

'희망분야'는 △민원공무원의 사기진작 △민원24시 활성화 △사전심사청구제 활성화 △민원후견인제 활성화 등 4개 과제에 대해 타 기관의 시스템을 접목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서비스의 문제점을 개선해 시민을 위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