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수원시, 최초 시민조경가드너 교육과정 개설

 

수원시, 최초 시민조경가드너 교육과정 개설

등록일 : 2013-04-25 16:33:46 | 자료제공 : 푸른녹지사업소 생태공원과 생태서비스팀 오기영


수원시는 시민조경 가드너 교육과정을 최초로 개설, 25일, 장안구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개최했다. 

'공원의 주인은 시민이다'는 주제의 시민조경가드너 교육과정은 청소년문화공원과 만석공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공원 주변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참여, 8강에 걸쳐 신구대학교 김인호 교수 등 전문 강사들이 공원에 대한 일반적인 강의로 진행한다.

교육은 개강식에 이어 공원식생과 수목의 이해, 공원별 시설물 점검과 모니터링 방법으로 이어지며, 공원 수목 관리방법과 전지요령 등에 대한 학습을 실시하여 교육이수 후 공원관리자로 활동하게 된다.

지금까지의 공원관리는 관주도로 조성하고 관리하는 것을 이제 시민주도형 공원관리로 전환하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원에 대한 기본교육을 실시하여 이용자 위주의 공원조성 관리체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푸른녹지사업소 배민한 소장은 "수원시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시민조경 가드너 교육과정은 앞으로 매년 상 하반기로 나눠 시행한다"면서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생태공원과 생태서비스팀 228-4562) 누구나 공원별로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