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인재육성 프로그램 ‘가동’

수원시 인재육성 프로그램 ‘가동’
‘나의 비전 스케치’ 실시
2011년 08월 03일 (수) 전자신문|22면 김재학 기자 kjh@kgnews.co.kr
수원시는 21세기 미래 한국을 책임질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재육성 프로젝트 ‘나의 비전 스케치’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수원 이목동에 위치한 국제청소년교육원에서 진행중인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달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제1기를 완료했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2기와 3기가 각각 5일~6일, 12일~13일까지 잇따라 진행된다.

시는 청소년들이 삶의 목표와 비전을 확립하는 시간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삶의 태도를 갖고 각 분야의 리더가 되도록 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틀동안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나라의 비전 전문교육 전문가인 장안대 강헌구 교수의 ‘나의 인생 목표를 위한 비전 특강’을 시작으로 ▲내안의 진정한 나 ▲내가 꿈꾸는 세상 ▲내 삶의 메인 프로젝트 ▲나의 사명, 나의 비전 ▲나의 결단, 나의 변화 ▲지금 행복한 나의 주제로 각종 프로그램과 특강 등이 진행된다.

한편 프로그램 마지막 시간에는 참여 청소년들이 자기 정체성 확립을 통해 성공적인 셀프리더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부모님 앞에서 자신의 꿈과 비전을 발표하는 ‘비전 선포식’이 준비돼 있다.

시 교육청소년과 박래헌 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의 미래를 미리 설정해 보고 뚜렷한 목표와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http://www.kg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