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해 노력

수원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해 노력
2011년 12월 22일 (목) 20:30:53김승원 기자 kimsonet@korea.com

수원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위해 노력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만들기 모니터’ 요원 간담회를 실시했다.

모니터요원과 시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2012년도 운영계획과 모니터요원들에 대한 역할과 활동 방향 등에 대한 설명과 모니터 요원 소 모둠 간 토론과 토의로 진행됐다.

시민모니터단은 지난 9월 가족과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도시 운영 모니터링, 아이디어 발굴과 제안, 설문과 교육 참여, 정책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수원에 거주하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시정 참여에 관심이 많은 시민 50명으로 구성됐다.

이성락 복지여성국장은 “생활속에서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들의 인식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지난 11월 22일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사람이 반가운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어요!

입북동 아파트 자치회장과 간담회 개최

권선구 입북동(동장 김용덕)은 22일 ‘사람이 반가운 살기 좋은 아파트단지’를 만들어 가고자 입북동 관내 8개 아파트단지 자치회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동주민센터와 아파트단지가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절기 ‘내 집 앞, 내점포 앞 눈은 내가 쓸기 운동’을 전개하기로 협의했다.

입북동은 앞으로도 아파트단지 자치회장과의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주민 화합과 동정 참여 등 지역발전을 위한 자체사업과 주민 불편 사항을 공동으로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수원사랑장학재단, 유공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수원사랑장학재단은 22일 수원시청에서 유공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대상은 지난 10월 6일 고양시에서 열린 제92회 전국체육대회에서 2관왕 이상을 차지하며 수원을 빛낸 김수현, 윤여원, 고예닮, 김서영 학생 4명이다.

김수현(계명고)은 역도69kg급 용상․합계, 윤여원(수원고)은 역도62kg급 용상․합계에서 2관왕을 차지했고, 고예닮(수원농생명고)은 링과 평행봉에서 김서영(경기체육고)은 개인혼영 200m, 400m에서 대회신기록을 수립하는 등 대회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김승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경기중앙신문(http://www.ggjap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