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노사민정·상수도업무 최우수기관 선정

수원시, 노사민정·상수도업무 최우수기관 선정

광고
【수원=뉴시스】이정하 기자 = 경기 수원시가 올해 노사민정, 상수도관리업무 최우수기관으로 각각 선정됐다.

시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11년 노사민정 우수 자치단체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과 시상금 6000만원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올해 HRD센터를 개소하고 보안네트워크(CCTV)전문 강사 양성 사업을 통해 교육생 60명중 48명을 취업시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실업난해소에 크게 기여했다.

또 치과 재직자 Skill Up 훈련, 한식조리사 자격취득 교육, 경력단절 여성 취업과 창업교육, 업종별 협의회 교육을 통해 업종이 다른 노사간의 원활한 대화와 협력의 장을 만들었다.

분쟁갈등 SOS팀을 운영해 현장에서의 노사갈등과 사회갈등 조정에도 힘을 기울이는 등 다양한 시책사업이 높게 평가 받았다.

이와 함께 경기도가 실시한 2011년 상수도관리업무 종합평가에서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노후관 교체와 누수탐사복구 등을 통한 유수율 향상 등 주요사업 성과와 정부정책의 조례반영, 친서민정책의 시행, 시민만족도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시행 등 상수도행정 전반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시는 공기업인 상수도행정에 기업의 경영개념을 도입해 업무구조조정과 원가절감을 통한 경영개선, 고객에 대한 서비스개선 등 업무혁신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jungha9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