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지역 국회의원들과 정책간담회 열고 지역현안 논의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지역 국회의원들과 정책간담회 열고 지역현안 논의

‘시민 누구나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 위해 지역 현안 해결 협력 약속

 

이병곤기자 | 2025.02.14 14:30:43

(사진=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은 14일, 수원 지역 국회의원들과 정책간담회를 열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협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준 시장과 백혜련(수원시을)·김영진(수원시병)·김승원(수원시갑)·김준혁(수원시정)·염태영(수원시무)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경기남부광역철도 추진,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규제완화,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국가무형유산 등재 등 현안에 대한 국회 차원의 협력을 요청했다. 또, “민선 8기 수원시 후반기 시정 목표인 ‘시민 체감 수원대전환’을 앞당기기 위한 핵심사업 추진에 더 힘을 실어달라”고 당부했다.

 

신분당선 연장(광교~호매실)·광역급행철도(GTX)-C노선·동탄인덕원선·수원발 KTX직결사업 등 ‘격자형 광역철도망 구축사업’의 차질 없는 진행, ‘수원경제자유구역’ 지정, 군공항 주변 주변 지역 고도 제한 완화, 수원 4대 하천 중심의 수변도시 조성 등이 핵심사업이다. 수원 지역별(갑~무) 현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참석한 국회의원들은 “시민 누구나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정책과 사업을 실현할 각종 관련 법안을 제·개정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주민들 삶에 도움이 되도록, 문제 해결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와 지역 국회의원들은 분기에 1회 정기적으로 정책간담회를 열고, 정보를 공유하며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