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예술·체육인 기회소득 예산 확대 필요성 강조 - ( 경기국제공항 추진과 관련하여 신중하고 철저한 연구와 도민과의 소통, 지역주민 의견 반영을 당부했다. 경기국제공항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중요한 사업인 만큼, 투명하고 협력적인 추진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12.09 14:40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예술·체육인들을 위한 기회소득 예산 확대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인 장 의원은 경기도 예산안 심의에서 예술·체육인들의 열악한 수입 구조와 창작 및 훈련에 전념하기 어려운 환경을 지적했다. /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예술·체육인들을 위한 기회소득 예산 확대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인 장 의원은 경기도 예산안 심의에서 예술·체육인들의 열악한 수입 구조와 창작 및 훈련에 전념하기 어려운 환경을 지적했다.
장 의원은 기회소득 지원이 예술·체육인들의 생계 유지와 활동 지속을 위한 최소한의 기반임을 강조하며, 예산을 축소하는 것은 예술과 체육의 발전 저해는 물론, 사회문화적 다양성과 역동성 약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한, 기회소득을 단순한 복지가 아닌 문화·체육 분야에 대한 선제적 투자로 인식해야 한다고 밝혔다.
장윤정 의원은 예술·체육인들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속가능한 지원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는 경기도의 문화·사회적 경쟁력 강화와 직결되는 문제라는 것이다.
또한, 장 의원은 경기국제공항 추진과 관련하여 신중하고 철저한 연구와 도민과의 소통, 지역주민 의견 반영을 당부했다. 경기국제공항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중요한 사업인 만큼, 투명하고 협력적인 추진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