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재단(문화원,도시재단,공사,시정연,공단 등 종합

수원시, 수원도시재단 주최 ‘상권활성화 포럼’ 열려

수원시, 수원도시재단 주최 ‘상권활성화 포럼’ 열려

기조강연, 종합토론, 상권활성화 유공자 포상 등

기자명최윤호 기자 입력 2024.11.14 18:08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과 2024 수원 상권활성화 포럼 참석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사진=수원특례시]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최윤호 기자]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 수원 상권활성화 포럼’이 열렸다고 밝혔다.

수원도시재단이 주최한 이번 포럼은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을 모색하고 기조강연, 종합토론, 상권활성화 유공자 포상 등으로 진행됐다.

강헌수 공생도시&상권재생연구소장이 ‘수원시 소상공인 현황 및 정책분석에 따른 상권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 주요 내용은 △소상공인 지원 정책의 문제·개선 방향 △수원시 소상공인·전통시장 현황 △타 지자체 지역상권 육성 사례 △지역상권의 성장발전 등이다.

이어 ‘소상공인 지원 정책의 방향성 및 성공 사례·전략 공유’를 주제로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권혁성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장이 좌장을 맡고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 회장, 송철재 수원시소상공인 연합회 회장, 최종진 수원시 경제정책국장, 김서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중부센터장, 나혜성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전략사업팀장 등이 패널로 참여했다.

김현수 시 제1부시장은 수원시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현수 제1부시장은 “소상공인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더 풍요롭게 발전시킬 수 있다”며 “시는 소상공인과 동행하며 지역 상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