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특례시, '스마트도시 수원 정책포럼' 열어

수원특례시, '스마트도시 수원 정책포럼' 열어

김현수 제1부시장 “관·학·연이 협력 관계해 미래 도시상 구현 위한 기반 마련하자”

기자명김승희 기자 입력 2024.10.23 19:41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수원특례시]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23일 ‘스마트도시 수원 정책포럼’을 열고 대학·기업·연구소 관계자들에게 수원시 스마트도시 관련 정책을 소개했다.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포럼에는 김현수 제1부시장, 수원시의회 의원, 관내 대학·기업·연구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포럼은 김현수 제1부시장 인사말, 김도년 성균관대 교수 강연, 수원시 스마트도시 정책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오민범 수원시 미래전략국장은 스마트도시 핵심 정책으로 △스마트 서비스 특화도시 △디지털 포용 정책 확대 △혁신기술 기반 미래 대응 정책 확대를 제시했다.

수원시는 CCTV, 교통 분야 스마트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해 안전하고 편안한 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 디지털 소외계층이 어려움 없이 스마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배움터 교육·스마트 경로당 등 디지털 소외계층 포용 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첨단기술의 현명한 활용과 미래도시 생태계’를 주제로 강연한 김도년 성균관대 교수는 “첨단기술과 도시조성 경험을 스마트도시 인프라와 서비스로 융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며 “시민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작은 성공 사례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현수 제1부시장은 “관·학·연이 스마트도시 조성 협력 관계를 구축해 미래 도시상 구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자”며 “스마트도시 기술을 활용해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