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내용 수정=하위로 옮김 예정/-공항 기타 종합(TK 등...

신공항빅밴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성공 기원' 특별공연 주민 호응

신공항빅밴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성공 기원' 특별공연 주민 호응

기자명 김동현 기자 승인 2024.07.13 22:25 지면게재일 2024년 07월 13일 토요일 댓글 0

신공항빅밴드가 13일 군위군 재래시장 상설무대에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을 기원하며 특별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의성군 단촌면 재랫재(개미와 베짱이 대표) 제공

신공항빅밴드(지휘자 이상윤)가 13일 군위군 재래시장 상설무대에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 주민들의 화합을 염원하는 특별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적인 즐거움을 선사하면서 신공항 건설에 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한 행사로, 많은 주민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됐으며, 15인조 빅밴드가 70~80년대 인기곡, 트로트, 올드 팝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주했다.

이날 빅밴드는 이상윤 지휘자의 지휘 아래 드럼, 기타, 베이스기타, 키보드, 퍼쿠션, 테너 색소폰, 알토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등으로 구성된 풍성한 악기 편성으로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음악적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올해 3월에 창단된 신공항빅밴드는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합주 연습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왔다.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빅밴드의 연주를 들으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공연에 참석한 한 주민은 “이번 공연을 통해 신공항 건설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김태현 사무국장(개미와 베짱이 대표)은 “앞으로도 의성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서 주민화합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통합신공항 건설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공항빅밴드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사무실(054-834-4989) 또는 담당자(010-9374-8588)에게 연락하면 된다”고 했다.

이상윤 지휘자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을 염원하며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통합신공항의 성공을 위해 늘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신공항밴드는 주민들과 함께 통합신공항 건설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 지역 사회의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기사 보기

김동현 기자
jhass80@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