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기국제공항(내용 수정=하위로 옮김 예정/*경기국제공항

화성시의회, 수원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반대 범시민 대책위원회 정기총회 참석

화성시의회, 수원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반대 범시민 대책위원회 정기총회 참석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04.19 08:46

수원전투비행장 화성 이전반대 범시민 대책위원회가 수원 군 공항 화성시 이전 반대 피켓을 들고 있다.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화성시의회는 지난 18일, 화성시 모두누림센터에서 열린 수원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반대 범시민 대책위원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김영수 ‘수원 군 공항 화성시 이전 반대 특위’ 공동위원장, 배정수, 최은희 의원이 참석하고 범시민 대책위원회, 화성노동인권센터, 화성시 군공항대응과 등 내-외빈 50여 명이 함께했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수원 전투비행장 이전 반대를 위해 노력해오신 홍진선 이임 위원장님께 감사드리고 새롭게 취임하시는 이상환 신임 위원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하며 “앞으로 범대위 위원님들께서 시민 여러분들과 하나되어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시고 그 길에 화성시의회도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번 총회는 2023년 감사보고 및 결산안 승인, 2024년 활동 추진계획 논의, 범대위 상임위원장 이-취임식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수원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반대 범시민 대책위원회는 2017년 (국방부가 화성 화옹지구를 수원 전투비행장 예비 이전 후보지로 선정) 이후 발족이 되었으며, 수원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계획 철회를 위한 지속적인 서명 활동을 하고 있다.

피켓 든 화성시의회 의원(왼쪽부터 배정수, 최은희, 조오순, 김영수 의원)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화성=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