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 주요 관심사업 등 종합/-지속가능도시재단 설립(수정...

수원도시재단, “수원역 로데오 스테이지, 공연·상권활성화 일석이조”

수원도시재단, “수원역 로데오 스테이지, 공연·상권활성화 일석이조”

기사입력 2023-05-18 14:08 최종수정 2023-05-18 14:08

수원역 문화광장 k-pop 랜덤플레이댄스로 상권활성화 주도

<사진제공=수원도시재단>

[ 경인방송 = 정재수 기자 ]

경기 수원도시재단은 다음 달(6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수원역 로데오 문화광장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수원역 로데오 스테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수원역 로데오 스테이지’는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시민참여형 문화공연 행사로, 지역경제활성화와 거리공연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2022년)부터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매주 목요일 퇴근길, 남녀노소 관계없이 수원역 로데오 문화광장에서 멋진 노래와 랜덤플레이댄스를 선보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 되어있던 잠재력과 활력을 끌어올려주고 있습니다.

 

공연 진행자와 시민이 하나가 돼 멋진 무대를 만들고, 온라인 실시간 댓글로 시민과 소통합니다. 두 시간 동안 멋진 공연이 입소문을 타면서 주변 상권활성화에도 한 몫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버스킹 공연 신청은 ‘수원버스킹’ 인스타 채널(@suwonbusking)에서 할 수 있습니다. 대중음악부터 퍼포먼스,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면 모두 가능하고 공연 지원금도 제공합니다.

이영인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은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해 문화가 함께하는 수원역 로데오상권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지역 공연예술인들과 상인들이 함께 시너지를 창출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