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 주요 관심사업 등 종합/-지속가능도시재단 설립(수정...

이재준 前수원시부시장, 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취임 - "시민행복 구현하는 혁신 이끌 것"

이재준 前수원시부시장, 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취임 - "시민행복 구현하는 혁신 이끌 것"

(수원=뉴스1) 최대호 기자 | 2020-10-05 15:48 송고

 

이재준 전(前) 수원시 제2부시장이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제4대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5일 오후 이재준 신임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공식 취임일은 추석 연휴기간인 지난 1일이며 임기는 2년이다.

이재준 신임 이사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취임식 없이 곧바로 업무에 돌입했다.

앞서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임원추천위원회는 지난 8월24일부터 9월9일까지 이사장 공모를 진행, 9월24일 최종 임용후보자 추천 결정을 공고했다.

학자, 시민운동가, 행정가를 두루 경험한 이재준 이사장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을 한 단계 성장시킬 적임자라는 평을 받고 있다.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공학 박사인 이재준 이사장은 한국교통연구원과 대한주택공사 등을 거쳐 협성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특히 지난 2011년 2월부터 2016년 1월까지 5년간 수원시 제2부시장으로서 도시재생사업 등을 진두지휘하며 염태영 시장과 함께 수원시의 발전을 이끌었다.

이후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과 성균관대학교 건축학과 초빙교수,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사회 의장 등을 지내며 도시 분야 전문가로 활약했다.

이 이사장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에서 △새로운 거버넌스 지원체계 운영 △스마트시티(디지털 뉴딜) 적용 △그린뉴딜 사업 추진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경제 육성 등을 핵심과제로 설정해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 이사장은 "'도시가 바뀌면 우리의 삶이 바뀐다'는 일념으로 시민의 삶이 보다 풍요로울 수 있도록 품격 높은 도시서비스를 확보하겠다"며 "인간중심과 시민 행복의 가치를 구현하는 혁신적인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un0701@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