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화성시 소식 등 종합

경기도, 화성시와 100조 투자유치 방안 모색

경기도, 화성시와 100조 투자유치 방안 모색

기자명 김수언 입력 2023.04.12 17:53 수정 2023.04.12 18:57

 

경기도가 민선 8기 화성시의 ‘20조 투자유치’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을 모색했다.

도는 12일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도-시·군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 사업’의 하나로, 민선 8기 화성시 20조 투자유치를 포함한 경기도 100조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이희준 도 경제투자실장을 비롯해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 등 10명의 도-시 투자유치 관계자가 참석해 도가 분석한 광역 산업육성 관점에서의 화성시 산업 유치 대응 전략 등을 논의했다.

도는 산업 기반 시설 조성과 선도 산업 지정·확대를 위한 투자유치 방안을 제안했다. 신산업 등 도정 현안 중심의 해외기술기업 유치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경기도형 투자유치 플러스 전략도 공유했다.

도는 차별화된 투자환경을 마련하고 정확한 입지 분석과 정보 공유를 통해 기업의 수요와 애로사항을 면밀히 검토,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100조 투자유치 달성을 위한 경기도의 전략을 제시하며, 화성시 20조 투자유치를 위한 첨단산업 유치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도는 시·군 개발과 투자유치 전략 수립에 노하우를 전수하고 공동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는 ‘찾아가는 투자유치컨설팅사업’을 기획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희준 경제투자실장은 "화성시는 전국지방자치단체 경쟁력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라며 "화성시가 반도체, 첨단 모빌리티,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미래 성장을 위한 혁신산업을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대한민국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언기자/soounchu@joongboo.com

페이스북

다른기사 보기

김수언 기자

soounchu@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