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이슈 등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시 공공기관, 소통하고 협력해 시너지 효과 내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시 공공기관, 소통하고 협력해 시너지 효과 내야”
수원시, 처음으로 공공기관 혁신방안 보고회 개최

​​​​​​​2023년 03월 05일 (일) 18:10:28김승원 기자 kimsonet@korea.com

[경기중앙신문]

▲이재준 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 황인국 제2부시장과 공공기관 혁신방안 보고회 참석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시 공공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해 시너지효과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3일 수원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공공기관 혁신방안 보고회’를 주재한 이재준 시장은 “공공기관들이 혁신에 앞장서고, 협업이 필요할 때는 협력해야 한다”며 “또 각 기관의 사업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황인국 제2부시장, ▲수원도시공사 ▲수원시국제교류센터 ▲수원시정연구원 ▲수원문화재단 ▲수원컨벤션센터 ▲수원시장학재단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FC ▲수원도시재단 ▲수원시체육회 ▲수원시장애인체육회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13개 기관의 기관장, 부서장, 팀장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 공공기관이 한 자리에 모여 혁신방안 보고회를 연 건 이날이 처음이다.

보고회는 이재준 시장의 시정 철학·비전 발표, ‘수원시 공공기관 혁신방안’ 발표, 공공기관별 혁신방안 보고,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의 재정자립도와 재정자주도는 지속해서 하락하고 있고, 경제성장률은 경기도 내 최하위 수준”이라며 “수도권정비계획법의 ‘과밀억제권역’ 규제 등으로 인해 수원시 경제가 서서히 악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을 유치해 안정적으로 세수를 확보해야 시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 수 있다”며 “제가 앞장서서 기업을 유치하고, ‘경제특례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테니, 공공기관들이 최선을 다해 뒷받침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승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경기중앙신문(http://www.ggjap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