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甲(김승원,이창성,김해영,김현준

김승원 국회의원,‘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선정,‘국리민복상’… 3년 연속 수상

김승원 국회의원,‘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선정,‘국리민복상’… 3년 연속 수상

기자명 황장하 기자 입력 2023.01.11 22:24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이어 3년연속 시민단체 선정 상 수상‘영예
김 의원, “더 낮은 자세로 민생을 꼼꼼히 챙기라는 뜻, 더 열심히 노력할 것”소감 밝혀

김승원 국회의원(수원시 갑·법제사법위원회) [사진 =김승원 의원실]

[엔디엔뉴스 수도권=황장하 기자]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수원시 갑·법제사법위원회)이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리민복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지난 6일 오후 4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국정감사 종합평가회 겸 국리민복상 시상식’에서 ‘2022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김 의원은 초선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지난 2020년 이후 한해도 빠짐없이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과 ‘NGO 모니터단 국리민복상’을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 의원은 2022년 국정감사에서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법무부, 감사원 등 기관의 수사 및 감사의 부당성을 ‘법률적 관점’에서 날카롭게 지적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검찰의 수사 정보 제공 의혹 ▲정치 수사 집중에 따른 민생수사 지연 ▲감사원의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 등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밖에도 ▲스토킹 범죄에 대한 안일한 대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문제에 대한 소극적 대응 ▲청년과 노인 파산자 급증에 따른 대책 촉구 등 국민 안전과 민생 전반에 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선책 마련을 촉구하기도 했다.

김승원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에 이어 시민사회단체가 주는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국리민복상을 3년 연속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민생을 꼼꼼히 챙기라는 뜻으로 알고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270여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단체로 청년 및 대학생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1천여 명의 온·오프라인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적이고 정밀하게 평가해 우수 국감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엔디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