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우만1동.우만2동.지동<팔달구

[1]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폐지줍는 어르신 생활 안전교육' 실시/ [2]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햇살공부방 운영을 통해 아동에게 학습 흥미를 키워줘

[1]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폐지줍는 어르신 생활 안전교육' 실시/ [2]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햇살공부방 운영을 통해 아동에게 학습 흥미를 키워줘

 

**********************************

 

[1]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폐지줍는 어르신 생활 안전교육' 실시

기자명 최병찬 기자 입력 2022.10.13 12:15

겨울철 교통 안전교육 동시 진행 및 이웃돕기 후원품(고추장) 지원해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폐지줍는 어르신 생활 안전교육' 실시

[세계뉴스통신 최병찬 기자] 팔달구 우만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수요일(12일) 우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폐지줍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생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갑자기 추워지는 날씨에 대응하고자 진행됐으며, 폐지줍는 어르신들이 대부분 고령자인 점을 감안하여 겨울철 생활안전 수칙에 대한 교육과 노상에서 대부분 활동하시는 실태를 반영하여 교통 안전규칙 교육, 사고시 응급대처 요령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수원시 다문화협회에서 지원한 고추장(1kg)을 지원하며겨울철 규칙적인 식사도 당부했다.

이종득 우만2동장은 “겨울철 교통 안전 규칙 준수를 부탁드리며, 그 무엇보다도 어르신들의 건강이 최우선이니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며 당부 말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세계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햇살공부방 운영을 통해 아동에게 학습 흥미를 키워줘

수원인터넷뉴스 | 기사입력 2022/10/14 [11:08]


▲ 팔달구청
[수원인터넷뉴스] 팔달구 우만2동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정규학습 활동 외 학원 교습 등이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에게 학습지원을 도와주는 햇살 공부방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햇살공부방은 기초학습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와 우수한 교습능력의 재능기부자를 1:1매칭하여줌으로써 대상자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8월부터 시작했다.
우만2동행정복지센터와 협약을 맺은 아주대학교 봉사동아리 PTPI에서 재능기부 형태로 주2회, 동행정복지센터 상담실에서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내년 취학을 앞둔 7세 아동에게 한글과 수학을 가르쳐주고 있으며, 대상 아동들이 상당한 흥미를 느끼고 열심히 배우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종득 우만2동장은 “학습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는 그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한 교습능력을 가지고 있는 재능기부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해 주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이다. 재능기부로 사회에 봉사하는 아주대학교 봉사동아리 PTPI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우만2동의 어려운 아동들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