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홍보 행사 자료 등

[인터뷰] ‘친절왕’ 공무원 정서현 주무관 “장애인도 소중한 수원시민”

[인터뷰] ‘친절왕’ 공무원 정서현 주무관 “장애인도 소중한 수원시민”

2022년 2분기 ‘친절왕’ 공무원 수원시청 정서현 주무관 선정

사회복지학과 학생 시절 학회·봉사활동 통해 현장 이해 쌓아

‘인공와우 수술비 지원’ 안내에 9개월 장애아동 새 삶 찾아

“장애인들 위해 초심 잃지 않고 팀원들과 함께 최선 다할 것”

정창규 기자 kgcomm@naver.com

등록 2022.07.06 14:31:48

▲ 수원특례시 2분기 ‘친절왕’ 공무원으로 표창받은 정서현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팀 주무관. (사진=정창규 기자)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공무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너무 과분한 상이다.”

 

수원특례시 2분기 ‘친절왕’ 공무원으로 표창받은 정서현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팀 주무관은 최근 경기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더운 폭염에도 현장에서 야근까지 무릅쓰고 열심히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장애인복지과 직원들 생각이 많이났다”며 공을 직원들에게 돌렸다.

 

사회복지학과 출신인 그는 대학시절 학회와 봉사활동을 하면서 장애인복지관과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봉사·실습 등을 하며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배움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이후 지역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을 돕고 싶다는 마음이 굳혀졌고, 약 2년전 시청 장애인복지과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이 됐다.

 

▲ 인터뷰 와중에도 장애인 지원사업 업무 일정을 점검하는 정 주무관. (사진=정창규 기자)

 

정 주무관은 “경기도청에서 매년 1~3월에 ‘인공와우 수술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어 시내 동사무소 통해 접수된 서류들이 시청 장애인복지과로 온다”며 “이를 통해 대상 장애인들이 수술 및 재활치료비 총 6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정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한 한 시민은 “선천적 난청으로 태어난 9개월 된 자녀를 위해 인공와우 수술(인공 달팽이관 이식 수술) 지원 사업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정 주무관의 도움을 받았다”며 “마음이 힘들었고, 어려운 점도 많았는데 정 주무관이 친절하게 도와주고, 해결책을 척척 제시해준 덕분에 무사히 수술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 주무관은 “모집 기간이 지난 이후에도 문의 전화가 많이 들어왔다”며 “때를 놓쳐 지원을 받을 수 없게 된 민원인들에게 안내할 때마다 안타까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수원의 많은 시민들 속에 아직도 사회의 도움이 절실한 장애인들이 많이 있다”며 “그들도 소중한 수원시민이기에 어려움에 처한 장애인들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팀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정창규 기자 ]

정창규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