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특례시장 外(기초단체장 선거 시장 군수 구청장 선거

김용남 수원특례시장 후보, '수원쌤과 E-Money' 통해 ‘희망 사다리’ 만든다.

김용남 수원특례시장 후보, '수원쌤과 E-Money' 통해 ‘희망 사다리’ 만든다.

박종명 기자

등록 2022.05.24 19:40:40

[경기경제신문] 김용남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후보는 24일, 거리 유세에서 "돈 걱정 없이 마음껏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수원쌤’과 자격증과 취업을 위한 청년 학원비(E-Money)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장안동 거리유세

 

‘수원쌤’은 갈수록 심해지는 소득계층 간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우선 저소득 가구, 다문화 및 북한 이탈가정, 학교 밖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 경제력에 따른 학력 격차를 줄여 계층 간 ‘희망 사다리’를 만든다는 목적을 갖고 추진된다.

 

E-Money 지원은 직업의 분업화, 전문화로 기업이 요구하는 스펙 수준이 높아지고 이로 인한 취업 준비 비용이 늘어남에 따라 연간 120만원 한도에서 각종 자격증 학원 수강료 등을 지원하는 제도다. E-Money는 올해 안에 지원 자격 및 범위를 확정하고 내년부터 시행한다.

 

이와 관련 김 후보는 “‘수원쌤’은 가장 우수한 강사를 섭외해 족집게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해 계층 간 ‘희망 사다리’를 만들고 E-Money지원은 미래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희망을 놓지 말라는 ‘희망 사다리’ 개념을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박종명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Copyright @2011 경기경제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