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특례시장 外(기초단체장 선거 시장 군수 구청장 선거

[나도 뛴다] 국민의힘 김용남 수원특례시장 후보, "아동 친화도시 만들겠다"

[나도 뛴다] 국민의힘 김용남 수원특례시장 후보, "아동 친화도시 만들겠다"

승인 2022-05-26 18:57

이정민 기자 jmpuhaha@kyeonggi.com

기자페이지

국민의힘 김용남 수원특례시장 후보를 비롯해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이 26일 김 후보의 선거 캠프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 후보 제공

국민의힘 김용남 수원특례시장 후보는 26일 자신의 선거캠프에서 김보현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등 관계자 40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 후보의 어린이집 보육 공약은 ▲24시간 어린이 병원 운영 ▲안전공제회 보험료 지원 ▲조리원 인건비 증액 지원 ▲취학 전 어린이 장애 및 상담 지원 ▲어린이집 운영비 인상 지원 ▲보육 교직원 처우개선비 지원 ▲어린이 스마트 보육 도입 ▲외국인 아동 지원 등이다.

김보현 회장은 이 자리에서 “김 후보는 우리가 가장 원하고 지역 보육 환경을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공약들을 제시했다”며 “김 후보가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여건을 조성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용남 후보는 “수원특례시가 아동 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각도에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보육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우리 아이들이 수준 높은 보육·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김 후보는 전날 권선구 호매실동에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함께 수원군공항 이전을 약속하는 한편 신분당선 연장선 조기 착공을 강조했다.

이정민기자

#어린이집#관계자#지원#보육#호매실동#신분당선#원내대표#수원시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