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경기도 산하 기관(구 청사 등) 종합

GH, 수원 · 안양시 아동동거가구를 위한 매입임대주택 공급

GH, 수원 · 안양시 아동동거가구를 위한 매입임대주택 공급

· 만18세 미만 아동과 함께 거주하는 가구 대상 16호 입주자 모집

2022.05.03 17:30 입력

경기주택도시공사는 만 18세 미만의 아동·청소년과 함께 살고 있는 저소득 가구의 주거안정을 위해 아동동거가구 맞춤형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대상주택은 학교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어린이공원,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한 곳에 위치한 수원, 안양의 다세대주택 2개동 총 16호 주택이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과 함께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도시근로자 평균소득의 70%이하이다.

임대조건은 주변시세의 30% 수준이며 임대기간은 최초 2년으로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한편 입주대상자는 전년도 체결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업무협약에 따라‘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주거비 지원사업’자격요건 충족 시, 심사 후 임대보증금 일부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5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우편 접수로 진행한다.

당첨자는 올해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입주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 청약정보-분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H는 아동동거가구 매입임대주택을 ′20년, ′21년 각각 8호를 공급했고 앞으로도 아동동거가구를 포함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맞춤형 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박호식 기자 parkhosik85@naver.com

< 저작권자 © 덕양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