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수원에서 16일 반려동물 축제 ‘상상투게더’

수원에서 16일 반려동물 축제 ‘상상투게더’

등록 :2022-04-15 15:29수정 :2022-04-15 15:32
김기성 기자 사진
김기성 기자 구독
경기문화재단,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체험행사
 

경기문화재단은 16일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경기상상캠퍼스 야외공간 ‘사색의 동산’에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축제 ‘상상투게더’를 연다. 이 축제는 인간과 동물의 지속가능한 공존을 고민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부터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본 무대인 '상상마당'과 여러 부스로 구성된 ‘체험마당’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우선, 상상마당에서는 방송프로그램 등에 출연 중인 훈련사 이찬종 소장이 반려동물 기초 행동교정과 관련한 토크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또 체험마당에서는 반려견의 문제 행동을 전문가와 1대1로 상담하는 행동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울러 참가자와 반려동물의 모습을 캐리커처, 사진으로 남기고 반려동물의 리드줄과 이름표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 밖에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음악회와 소규모 운동회, 반려동물 무료미용 코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은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사전 예약을 한 소수 인원만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거리두기 완화 조처에 따라 무료미용, 캐리커처 등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예약 절차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일정은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sscamp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성 기자 player009@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