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인물.기관.단체.회사.조직.기타

신임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장에 장성근 변호사

신임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장에 장성근 변호사

김은진 기자 kimej@kyeonggi.com

입력 2022. 01. 26 오후 3: 57

26일 진행된 인구보건복지협회 '2022년 제1차 정기운영위원회'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신임 지회장에 장성근 변호사가 선임됐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는 26일 오후 ‘2022년 제1차 정기운영위원회’를 열고 이달 임기가 끝나는 김호겸 경기도지회장의 후임으로 장 변호사를 선임했다. 임기는 27일부터 3년 간이다.

장 신임 지회장은 건국대학교 법학과를 졸업, 1982년 제24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이후 수원지방검찰청 검사, 해군 법무관,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회장, 수원시 인권위원회 위원장,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다방면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장 신임 지회장은 평소 인구와 저출산 문제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협회의 전반적인 사업 변화와 발전이 기대된다.

장성근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신임 지회장

장성근 신임 지회장은 “경기도지회의 발전을 위해 산장려, 모자보건, 인구변화 대응 사업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다방면으로 펼쳐 나가겠다”며 “협회 사업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임직원들과 합심하여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제1차 정기운영위원회에서는 2021년도 사업보고‧결산 및 감사보고,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보고 등이 진행됐다. 이번 정기위원회를 통해 협회는 공공 의료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여성과 영유아 건강증진사업, 경기도민과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식개선 사업 등 인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은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