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부동산 관련,기고 칼럼 등

리맥스, '온라인 부동산투자 박람회' 2022 부동산 트렌드 소개

리맥스, '온라인 부동산투자 박람회' 2022 부동산 트렌드 소개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2.01.07 17:25

49년 업력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부동산 기업 리맥스가 오는 19일 온라인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을 이용해 '제17회 온라인 부동산투자 박람회'를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리맥스에 따르면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아파트나 빌라 등 주택 시장에 집중되면서, 상가나 오피스 등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 수요가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수익형 부동산은 전매 제한이 따로 없고, 다주택자 세금 중과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은 점도 투자 수요를 자극한다. 실제로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아파트 등 주택에 비해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60~70%까지 나오며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고 리맥스 측은 말했다.
리맥스는 상업 업무용 부동산 수요 증가에 발맞춰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정보를 이번 박람회에서 소개한다. 리맥스 소속의 전국 36개 가맹사 내 350여명의 부동산 전문가가 빌딩, 상가, 재건축, 공장, 토지, 해외부동산 등 부동산 물건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제 및 부동산 경기흐름 파악, 입지 분석, 입점 업종의 업황 분석, 법률 및 세무적 분석 등 투자에 필요한 점검사항 및 전략적 컨설팅을 반영한 내용이다.
한편 전 세계 110여개국에서 14만 여명의 에이전트가 활동 중인 부동산 기업 리맥스는 최근 부동산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리맥스 부동산'을 출시한 바 있다.
리맥스의 '제 17회 온라인 부동산투자 박람회' 포스터/사진제공=리맥스코리아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