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수원문화재단, 지역문화콘텐츠 매거진 ‘요새’ 출간 기념전시 개최

수원문화재단, 지역문화콘텐츠 매거진 ‘요새’ 출간 기념전시 개최

입력 : 2021. 12.22(수) 09:49

/우민기

[ /우민기기자 ] 수원문화재단은 지역문화콘텐츠 매거진 ‘요새’출간 기념전시를 개최한다.
기념전시회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창작자와 브랜드를 재조명하고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접할 수 있는 플랫폼 형성및 창의적인 문화콘텐츠의 발굴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문화브랜드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할수 있으며 공존공간 1층 로비에서 12월 24일 14:00 ~ 내년 1월7일 21:00까지 진행한다.
요새 출간 기념전시회는 지역 청년 디자인 그룹(피큐알 크리에이터스레이블)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의 브랜드와 창작자의 이야기를 담은 잡지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이를 소개하는 소규모 전시 개최하고 매거진의 내용을 시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재구성하여 방문객의 이목을 끌고 손쉽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자발적 사진 콘텐츠 생산 및 공유를 통한 매거진 홍보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명소로의 확장을 기대된다.
수원문화재단관계자는“ 수원시가 준비하고 있는 제3차 법정문화도시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문화콘텐츠의 발굴 및 지속적인 활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행사이”며”지역의 창작자를 위한 플랫폼 구축을 통해 창작자 간 연대 및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031-290-3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민기기자 woomin80@sudokwon.com
 
<저작권자 ⓒ 수도권일보 (www.sudokw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