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경기도 소식 등

경기도, 사회적경제 통합 플랫폼 구축 위해 홈페이지 전면 개편

경기도, 사회적경제 통합 플랫폼 구축 위해 홈페이지 전면 개편

강세근 기자

승인 2021.11.23 08:20

‘공공구매 전용관’ 신설로 수요와 공급의 가교 역할 강화 쉽고 간편하게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 현황보기 지역별 사회적경제 정보 제공 포함

홈페이지 개편 이미지 (제공=경기도)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는 공공구매와 사회적경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공공구매 전용관 신설,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원사업 현황보기, 31개 시·군별 사회적경제 정보 제공 등에 중점을 두어 경기도사회적경제 활용도을 높이고자 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센터는 ‘공공구매 전용관’ 신설로 도내 공공기관의 ‘공공구매 활성화 선언식’ 이후 공공분야의 수요와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용관에는 사회적경제기업 물품과 서비스 검색, 견적서 받기,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기능을 포함해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확대하고자 했다.

한편, 지난해 3월 16일 개소한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으로 정책개발연구와 네트워크 활성화, 시·군 협력체게 구축, 인재양성, 창업과 성장지원, 사회적경제 판로 등 도의 사회적 경제 기반을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문보경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장은 “홈페이지 개편을 계기로 경기도 사회적 경제 대표 플랫폼으로 한 발짝 더 나아가겠다”며 “사회적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경기도 지역 사회적 경제 이용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세근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