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염태영( 前 수원특례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협치 비법’ 초간단 공개

‘염태영 수원시장 협치 비법’ 초간단 공개

2021.11.12 10:49


[수원시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시가 민선 5~7기 수원시 협치(거버넌스) 정책을 되짚어보고, 우수 협치 정책을 선정하는 ‘2021 협치 정책 마켓’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9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리는 협치 정책 마켓은 ▷협치 시정 활성화 방안 정책연구 최종보고회(함께 고민해요) ▷시민이 뽑은 풀뿌리 협치 대상(시민이 삽니다) ▷크라우딩 펀딩 사례 발표회(시민이 팝니다) 등 3부로 이뤄진다.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염태영 시장이 주재하는 ‘협치 시정 활성화 방안 정책연구 최종보고회’는 ‘민관 협치는 차이를 빚는 예술’을 주제로 한 강정모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장의 강연, ‘수원특례시 협치시정 활성화 방안 정책 연구’ 결과 보고, 종합토론으로 진행된다.

‘시민이 뽑은 풀뿌리 협치 대상’은 부서별 협치 정책 발표와 심사위원 평가, 현장평가단 투표, 결과 발표·시상으로 이뤄진다. 온라인 투표 결과(50%)와 심사위원 평가·현장평가단 투표 결과(50%)를 합산해 수상 정책을 선정한다.

협치 정책은 ▷소통박스 ▷주민자치회 확대 시행 ▷공유경제 플랫폼 ‘공유수원’ ▷수원시 노사민정협의회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화성문화제 추진위원회 ▷광교산 상생협의회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다자녀 수원휴먼주택 지원 ▷수원형 자동차 없는 날 등 10개다.

지난 2017년 1월 염태영 수원시장이 ‘시민의 정부’를 선언하면서 협치는 더욱 강화됐다. 협치는 시정 곳곳에 스며들어 수원시 정책 근간이 됐다.

fob140@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