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아파트.단독.주거포함_종합

[부동산캘린더] 주춤했던 분양 시장 다시 활기

[부동산캘린더] 주춤했던 분양 시장 다시 활기

송고시간2021-05-08 06:00

홍국기 기자 기자 페이지

분양(PG)

[제작 이태호] 사진합성,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잠시 주춤했던 분양 시장이 다음 주 다시 활기를 되찾을 전망이다.

8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5월 둘째 주에는 전국 20개 단지에서 총 9천562가구(일반분양 7천111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이달 첫째 주 분양 물량(총가구수 3천573가구, 일반분양 2천314가구)의 약 3배로 증가하는 셈이다.

경기 화성시 오산동 '동탄2신도시동탄역디에트르', 경기 양평군 양평읍 '더샵양평리버포레', 인천 미추홀구 용현동 '용현자이크레스트' 등이 분양할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동탄역디에트르는 지하 6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2㎡, 총 531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SRT 동탄역이 바로 옆에 위치해 광역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에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동탄∼인덕원선, 동탄 트램(노면 전차) 등이 개통할 예정이다.

SRT 동탄역 역세권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로, 청약 당첨 시 수억 원의 시세 차익이 기대된다.

단지 근처에 여울공원, 오산천 생태 테마공원, 이케아, 코스트코, 한림대 성심병원 등의 자연환경과 생활 편의 시설도 갖췄다.

아울러 다음 주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은 경기 의왕시 고천동 'e편한세상고천파크루체신혼희망타운',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 '이천진암지구우방아이유쉘메가하이브', 인천 연수구 동춘동 '연수서해그랑블에듀파크' 등 12곳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다음은 내주 분양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