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권선구 구청소식(1월 26일)

수원시 권선구 구청소식(1월 26일)

사랑의 반찬을 배달합니다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유재광)는 26일 구운동주민센터 주방에서 구운동 관내 24의 독거노인들에게 드릴 반찬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배달하였다

사랑의 반찬배달은 구운동 바르게살기위원회의 음식나눔 사업으로 매월 넷째주 목요일마다 관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반찬 4~5종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배달하고 있으며 금번은 생선조림, 총각무, 시금치, 멸치볶음이 제공되었다.

반찬을 드시고 계시는 한상원 어르신께서는 “추운날씨에도 이렇게 꾸준히 정성 가득한 반찬을 배달해주어 감사히 먹고 있다”면서 배달하는 봉사자에게 오히려 요구르트를 건네어 주셨다.

바르게살기위원회 유재광위원장은 “어르신들께 나눔의 반찬을 배달해줄 수 있어 너무 뿌듯하고 바르게살기위원회 활동을 시작 한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감회를 밝혔다

염태영 수원시장 세류1동 방문 좋은시장 열린대화 가져

수원시권선구세류1동(동장 한찬희)는 2012년 새해를 맞아 26일 세류1동에서 『좋은시장 열린대화』 시간을 갖고 주민의견을 청취하는 소통과 대화의 장을 펼쳤다.

열린 대화에는 시의원, 주민자치위원장, 동 단체장, 학교운영위원, 유관기관대표, 자치센터 수강생 등 다양한 각계각층의 주민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염태영시장은 2012년 시정운영 계획을 설명하고 주민의 질의․건의사항에 대해 답변하였다.

참석주민들은 세류동 주민들이 권선구청, 보건소등 행정타운 방문시 버스등 대중교통이 불편하니 버스노선의 신설 및 증설요구, 박지성을 배출한 세류초교 등 축구명문학교 지원요청, 세류초교 다목적 체육관 설치, 체류초교 등하교시 정차할 수 있는 공간 마련 등에 대하여 건의 및 질의를 하고, 염 시장은 질의에 대한 답변을 통해 행정의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였다.

주민과의 대화 후에는 참석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어 주민자치센터 및 새마을문고 등을 돌며 근무자를 격려하였다.

최순옥(swinews@han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