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팔달구 구청소식(1월 26일)

수원시 팔달구 구청소식(1월 26일)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만남의 시간 등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만남의 시간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윤건모)는 26일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주관으로 임진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2012년 신년계획을 세우고 팔달구의 선도단체로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사랑방 현장대화에 참여하세요.

수원시 팔달구에서는 26일 윤건모 팔달구청장이 행궁동과 매교동을 방문해 주민들과 직접 만나 의견을 듣고 불편사항이 있는 현장을 찾아가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주민참여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랑방 현장대화는 사람중심․현장중심의 실용정신으로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고 동 단위 사업을 활성화하며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정을 추진하고자 실시한 것으로, 주민자치단체장 및 주민대표에게서 현안 및 건의사항을 듣고 마을르네상스 사업 계획을 토론하는 등 주민들과 격의없이 대화해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한 것이다.

이날 윤건모 팔달구청장은 직접 지역현장을 둘러보며 팔달구 구정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에서 주민과 대화해 시민불편사항에 대한 초기대처와 해결방안에 대해 고민하였다.

재난 및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역, 환경오염 우려지역, 마을만들기 추진 지역, 소외계층 주거지역, 체육시설물 훼손 또는 파손 지역 등을 찾아가 건의사항을 수렴한 순찰일지를 작성하고 현장에서 바로 조치할 수 있는 것은 시정조치 하였다.

순찰을 돌며 윤건모 구청장은 신속한 보고체계를 확립하고 현장행정 강화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주민이 만족하고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한발 먼저 움직여 해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주민소통과 참여를 위한 사랑방 현장대화의 자리는 앞으로도 계속 마련될 것으로 1월 27일에는 매산동과 고등동, 1월30일에는 화서1동과 화서2동, 1월 31일에는 지동과 우만1동, 2월 1일에는 우만2동과 인계동에서 실시하고, 연중 순연하여 지속될 예정이다.

화서2동 새마을협의회 발대식

팔달구 화서2동(동장 김종일)은 25일 시의원 및 단체장 새마을협의회원 등 50여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 취임식 및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도자에 대한 인준서 교부, 회장 취임사, 내빈축사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회원들은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새마을협의회가 지향하는 사업 목표를 바탕으로 새마을정신을 계승발전 시키고 녹색 새마을운동을 생활화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최순옥(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