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경기도 소식 등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

11월29일까지 접수···주민자치 활성화 및 시민 참여 촉진 홍보 콘텐츠 발굴

정재형 기자

승인 2020.10.23 12:44




 

 

 

‘경기도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경기도>

[경기=환경일보] 정재형 기자 = 경기도가 주민자치 활성화와 지속적인 주민자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주민자치 UCC·만화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 주제는 ‘일상생활 속의 주민자치’이며 주민자치 참여 활성화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전국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UCC(사용자제작콘텐츠)는 2분 이내, 만화는 10컷 이하(포스터 형식 1컷 가능)로, 도는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주민자치에 대해 일반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친숙하고 독창적인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

도는 예선에서 적합성, 창의성, 예술성, 완성도, 파급력 등을 기준으로 본선 진출작을 가린 후 예선 점수에 온라인 투표를 통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점수를 더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할 계획이다.

본선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수상팀(부문별 각 1개팀)에게는 최우수 상장(경기도지사)과 상금 30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상 수상팀(부문별 각 2개팀)은 상장과 상금 150만원, 장려상 수상팀(부문별 각 4개팀)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각각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응모 작품과 함께 11월2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의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창범 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주민자치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많은 참신한 작품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수상작들은 각종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주민자치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재형 기자 jjh1122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