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화성(기타 문화재 종합

화성행궁에 온 호랑이 뱃속 구경갈까? - 오는 30일까지 당일 선착순 관람

화성행궁에 온 호랑이 뱃속 구경갈까? - 오는 30일까지 당일 선착순 관람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 일환

박태양 기자 kamsa593@naver.com

등록 2020.10.16 20:16:41

수원문화재단(대표 박래헌) 책문화부가 오는 30일까지 화성행궁 낙남헌 옆 광장에서 '호랑이 뱃속 잔치' 연극 놀이를 펼친다.

 

호랑이 조형물에 직접 들어가 약 15분 동안 연극 영상을 관람하고 체험하는 행사로, 예약없이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기간 내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운영되며, 관람 시간은 오후 6시에서 밤 9시까지다. 상영 시간별 참여 인원은 4명으로 제한하며 매 시간 20분 간격으로 3회차를 진행한다.

▲ '호랑이 뱃속 잔치' 연극놀이는 화성행궁 낙담헌 옆 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제공=수원문화재단)

 

연극은 커다란 호랑이에게 잡아먹힌 강원도와 경상도, 전라도 사람 세 명이 호랑이 뱃속을 오려내 잔치를 벌이는 내용으로, 지역예술인으로 구성된 등장인물들이 이야기를 익살맞게 들려준다.

 

한편 이번 사업은 재단과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 중 하나다.

 

재단은 '지역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그림책 연극놀이'라는 주제로 지역예술인과 그림책을 연결해 특별한 지역문화 콘텐츠를 창출하고 있다.

 

기타 문의는 슬기샘어린이도서관(031-247-8774)으로 하면 된다.

 

 

[ 경기신문 = 박태양 기자 ]

박태양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