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팔달구종합(구청장)

팔달구, 수강생과 함께하는 구청 갤러리 운영

팔달구, 수강생과 함께하는 구청 갤러리 운영

 

수원시 팔달구는 6월 1일부터 구청 청사 내에 주민자치센터 구청 갤러리를 운영한다.

구청 갤러리는 팔달구청 청사 내 벽면 공간에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여,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에게 전시 기회를 주고 구청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는 참여를 원하는 동 주민자치센터로부터 신청을 받아 동별 1개월씩 진행되며, 액자, 걸개그림 등 벽면 전시가 가능한 작품들로 전시될 예정이다. 6월 한 달 동안은 매산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참여하여 비즈공예, 수채화, 서예 등의 작품을 선보인다.

비즈공예 작품은 색색의 구슬을 붙여 꽃과 동물 등을 아름다운 색채로 표현했으며, 김종서 장군, 서산대사 등 선현의 글귀를 담은 서예 작품, 꽃과 풍경을 담은 수채화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다.

매산동 전시 이후에는 화서2동, 우만2동, 행궁동 등 전시가 12월까지 이어진다. 이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강좌에서 수강생들이 쌓아온 실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주민자치센터 홍보와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권찬호 팔달구청장은 “구청 갤러리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과 함께 구청 청사를 아름답게 꾸미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널리 홍보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주민자치센터가 더욱 성장하고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