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부동산 관련,기고 칼럼 등

다방-LH, 부동산 매물 정보 공유한다

다방-LH, 부동산 매물 정보 공유한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 2020.04.02 18:53 수정 : 2020.04.02 18:53

공공·민간 매물 정보 공유 협약

다양한 주거 복지 서비스 개발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왼쪽 사진 오른쪽 첫번째), LH 서창원 주거복지본부장(오른쪽 사진 왼쪽 첫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온라인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다방 제공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택 매물 정보 상호제공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공공·민간 매물 정보를 상호 공유하게 됐다. 이러한 정보를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다방과 대국민 주거복지포털인 마이홈포털에 제공할 예정이다. 주택 수요자들은 공공·민간주택 정보를 양사의 플랫폼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정보탐색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민간의 부동산 앱과 공공 주거복지포탈을 통해 젊은 층의 수요가 높은 원룸, 투룸 전·월세 및 공공임대·분양 정보를 한 번에 보여줌으로써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등의 주택 선택의 폭을 넓혀줄 전망이다.

또한, 양사는 매물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향후 주택 데이터 활용 방안을 협의하고,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주거 복지 서비스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는 "다방의 민간주택 데이터와 LH의 공공주택 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정보의 폭을 크게 넓힐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폭넓은 부동산 정보 제공을 통해 국내 부동산 시장 선진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H 서창원 주거복지본부장은 "청년들에게 보다 많은 주택정보를 제공하여 폭넓은 주거복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1일 오전 10시 30분 스테이션3 사무실과 경상남도 진주시 LH 영상회의실에서 화상 방식으로 진행됐다. niki@fnnews.com 강현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