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丙(김영진,방문규,김세연,임미숙

[총선중계탑] 김용남 수원병 예비후보, 고등학생 유권자들과 정책 간담회

[총선중계탑] 김용남 수원병 예비후보, 고등학생 유권자들과 정책 간담회

황영민

기사입력 2020.02.17 21:36

17일 김용남 예비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를 찾은 고등학교 유권자들과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김용남예비후보사무소

김용남 자유한국당 수원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생애 첫 선거권을 갖는 고등학생들을 만났다.

17일 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고등학교 유권자들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간담회 대표로 참석한 현준원 벤자민 인성영재학교 학생은 "이번 총선부터 18세 이상으로 선거연령이 확대되면서 생애 첫 선거를 하게 됐다"면서 "생애 첫 선거인만큼 지역의 국회의원 후보자를 만나 공약을 살펴보고 소중한 한 표를 어떻게 행사할 것인가를 생각해 보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학생들은 경제, 환경, 안보정책 등 사회 전반에 대한 질문들을 김 예비후보에게 던졌다.

김 예비후보는 이중 청소년 정책 관련 질문에 "현재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복지정책은 미래세대에 부담을 전가하는 정책으로, 특히 건강보험과 고용보험, 실업급여 등 그동안 쌓아둔 재원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면서 "분명 다음 세대에게 경제적 부담을 전가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에 선심성 복지를 줄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용남 예비후보는 "아직 성인이 되지 않은 학생 유권자와의 간담회였음에도 불구하고 깊이 있고 심도 있는 질문이 주를 이뤘다"고 전했다.

황영민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