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행사, 기타 경매ㆍ공매ㆍ입찰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종전부동산, 새주인 찾는다국토부, 5일 투자설명회 개최…19개 부동산 매물로 나와

지방 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동산, 매물로 나왔다/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종전부동산, 새주인 찾는다

==========

 

지방 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동산, 매물로 나왔다

 

  • 김경탁
  • 승인 2019.07.01 18:15

 

 


 

5일 포스코타워에서 투자설명회…잠재적 투자자 대상 전문가 특강·심층 상담부스 제공

정부 소속기관인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중앙119구조본부 2개 기관, 정부 산하기관인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10개 기관의 종전부동산과 매입공공기관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가 보유 중인 7개 종전부동산 등 총 19개 부동산 물건이 매물로 나온다.

‘종전부동산’이란 수도권에 있는 지방 이전 공공기관의 청사 등 건축물과 그 부지를 말하는 용어이다.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과밀 해소와 지역 간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하여 혁신도시 등 지방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사용했던 부동산의 매각을 위한 ‘2019년 제1차 종전부동산 투자설명회’를 5일 오후 2시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투자회사·건설사·자산운용사·금융사 및 개인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매각 대상 물건에 대한 상세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것으로, 주관사인 ㈜백경비엠에스 홈페이지(www.baekgyung.co.kr)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동산시장 전망 및 주거복지로드맵과 연계한 종전부동산 활용방안’에 대해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김성환 부연구위원의 전문가 강연에 이어 종전부동산 등 매각대상 개별 물건의 소개가 진행된다.

또한, 본 행사 진행에 앞서 공공기관 매각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운영하는 상담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며, 이를 통하여 보다 심도있는 개별 상담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국토부는 이제까지 총 119개의 종전부동산 중 107개의 물건을 매각했으며, 매각 완료된 종전부동산은 개발을 통한 주거시설과 부동산 간접투자기구를 활용한 상업시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국토부는 향후에도 종전부동산의 매각을 위하여 투자설명회 개최 등 홍보와 더불어 미매각 부동산의 매각 장애요인 개선, 매각방식 다양화, 부동산별 맞춤형 매각전략 수립 등을 통하여 잔여 종전부동산의 원활한 매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Tag

#공공기관지방이전 #부동산

저작권자 © newbc뉴비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종전부동산, 새주인 찾는다

국토부, 5일 투자설명회 개최…19개 부동산 매물로 나와

  • 이미연 기자
  • 입력 : 2019.07.01 14:58:48

 

 

  •  

 

국토교통부는 혁신도시 등 지방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사용했던 부동산의 매각을 위한 `2019년 제1차 종전부동산 투자설명회`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오는 5일 오후 2시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34)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투자회사와 건설사, 자산운용사, 금융사, 개인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매각 대상 물건에 대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다.

참가는 주관사인 백경비엠에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하면된다.

매각 대상 부동산은 총 19개로 정부 소속기관인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중앙119구조본부 2개 기관, 정부 산하기관인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10개 기관의 종전부동산과 매입공공기관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가 보유 중인 7개다.

이번 행사에는 `부동산시장 전망 및 주거복지로드맵과 연계한 종전부동산 활용방안`에 대해 한국건설산업연구원 김성환 부연구위원의 전문가 강연에 이어 종전부동산 등 매각대상 개별 물건의 소개를 진행한다.

 



행사 진행에 앞서 공공기관 매각 담당자들이 참석한 상담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총 119개의 종전부동산 중 107개의 물건을 매각한바 있다. 매각완료된 종전부동산은 개발을 통해 주거시설과 부동산 간접투자기구를 활용한 상업시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종전부동산#새주인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