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 주요 관심사업 등 종합/-수원역 환승센터

[뉴스다] MICE산업 종합 비즈니스의 장, 한국전시컨벤션산업위크- (···수원역 환승센터에 개장될 ···우리나라 산업 최고 중심지인 수원에 전시장 수원 메쎄가 위치해 있는데요.)

[뉴스다] MICE산업 종합 비즈니스의 장, 한국전시컨벤션산업위크- (···수원역 환승센터에 개장될 ···우리나라 산업 최고 중심지인 수원에 전시장 수원 메쎄가 위치해 있는데요.)




         우지 2019. 1. 16. 14:53
URL 복사 이웃추가     

우연한 기회로 방문하게 된 한국전시컨벤션산업위크 EXCON Week 2019!

MICE산업 관련해서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방문해야 한다고 할 정도로, 굉장히 다양한 관련 업체가 들어와 있었어요.

전시인프라/컨벤션산업/전시디자인/전시서비스/지원기관/마케팅기관/해외협력관 등

전시컨벤션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면 이 곳 한국전시컨벤션산업위크를 통해서 A to Z까지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소개할 곳은 월드전람, 미래전람, 수원 메쎄,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원!

그리고 취준생들을 위한 MICE업계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취업 교육 프로그램 고용창출관을 유심히 눈 여겨 보고 소개합니다!!

첫 번째 업체는 월드전람입니다.

위 사진은 월드전람의 2019년도 행사 개최 일정인데요, 서울경기지역 전시회 22년 개최 노하우로 굉장히 많은 행사들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먼저 사람들을 만나게 될 행사는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입니다. 우리 생활에서 굉장히 다양한 프랜차이즈들을 이용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를 내 가게로 만드는 기회가 될 수도 있겠네요!

월드전람의 전시회 중 제가 가장 관심 갔던 전시는 "디저트&스낵 특별관 2019" 였는데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하여 국내외 우수 기업들의 주력 상품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전시라고 합니다. 코엑스에서 8월에 개최된다고 하는데 꼭 방문해보고 싶네요!!

부스에 방문하시면 각 전시회 출품, 참가를 위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원입니다.

연구원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국 MICE산업의 방향성과 비전을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또 전시회 성과 관리 프로그램인 EPM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참가기업의 성과도 제고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전시회 자체의 브랜드 가치도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미래전람입니다.

부스에 방문하시면 미래전람의 서비스 내용을 자세히 알아가실 수 있는데요. 미래전람은 행사 시 주요 매체/온라인/옥외 광고를 진행하고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한 마케팅 플랜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치된 팜플렛에 행사 관람객 데이터까지 파악하실 수 있어서 방문을 추천합니다!

또 보시다시피 미래전람은 2019년 굉장히 많은 전시를 주최할 예정인데요! 그 중 가장 유명한 전시는 "베이비엑스포"입니다. 다양한 기간, 다양한 장소에서 개최되고 있으니 출산 예정이신 엄마아빠께서는 일정 체크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서 "서울 펫쇼"를 관심 있게 보았는데요, 식품, 용품, 서비스, 가구,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펫들을 위한 제품이 출품된다고 합니다. 특히 병원이나 보험, 장례 등의 서비스 부분은 평소에 인터넷으로는 깊이 있는 정보를 접하기 어렵기 때문에 굉장히 유익할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네 번째 업체는 수원 메쎄입니다.

경기권에서 90여개 산업단지가 구성되어 있는 우리나라 산업 최고 중심지인 수원에 전시장 수원 메쎄가 위치해 있는데요. 수원은 전시회장으로써 조금 생소하실 수 있지만, 하루 유동인구가 30만 명을 넘고 교통이 편리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이를 통해서 장차 수많은 기업들이 제품 홍보와 신규 판로 개척, 그리고 고급 정보를 교류할 수 이는 B2B 비즈니스의 새로운 장을 수원 메쎄가 중심이 되어 만들어 나갈 것이라 합니다!

경향 하우징 페어, 케이 펫 페어, 호텔 페어 등 다양한 전시가 수원 메쎄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부스를 방문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부스는 MICE업계 취준생들을 위한 EXCON 2019 고용창출관입니다!

전시컨벤션업계 선배님들이 들려주는 취업 토크 콘서트는 물론이고, 진로 상담부터 이력서 컨설팅, 면접 컨설팅까지 원스톱으로! 무료로! 취업 준비 꿀팁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 MICE업계에서는 영어 실력을 중요하게 본다고 하는데요. 이 곳에서는 원어민이 직접 모의 영어면접까지 지도해주니 정말 소중한 기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CON 자체적으로 마련한 고용창출관 외에도,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 경희대학교 부스에서도 취준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영 마이스 아카데미', 경희대학교에서 또한 마이스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청년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취업을 목표로 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었습니다.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이미 직장을 다니는 여성들 대상으로도 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했습니다.

이 정도면 전시컨벤션 참가 업체, 비즈니스 사업자들은 물론이고 취준생들도 한국전시컨벤션산업 위크를 방문할 이유는 충분해 보이죠!

한국전시컨벤션산업위크의 참가 업체에 대한 정보는 뉴스다 홈페이지,

http://www.newsda.co.kr/news/list.php?mcode=m114t8g3


[출처] [뉴스다] MICE산업 종합 비즈니스의 장, 한국전시컨벤션산업위크 (취준생을 위한 고용창출관도!)|작성자 우지



************************************


'KOREA EXCON WEEK', 전시컨벤션업계 새로운 비즈니스장 열며 성료


박지완 2019-01-22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한국 전시컨벤션산업의 발전 현황을 제시하고 관련 업계 간 비즈니스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KOREA EXCON WEEK 2019(한국전시컨벤션산업위크)"가 지난 1월 16일(수)부터 17일(목)까지 이틀 간 코엑스에서 참가업체 132개사, 참관객 2,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료되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전시산업진흥회와 전시 4단체인 전시장운영자협회, 전시주최자협회, 전시디자인설치협회, 전시서비스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최초의 행사인 만큼 업계의 폭넓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이전과는 다른 전시컨벤션업계의 새로운 비즈니스의 장을 연 것으로 평가되었다.

전시장 중에서는 엑스코를 비롯한 14개 전시장이 참가하였고, 특히 수원역 환승센터에 개장될 "수원메쎄"의 전시장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열려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국내 최대 전시회 주최사인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와 글로벌 전시주최사인 "리드익시비션스" 등 많은 전시 회사가 자사 전시회에 참가를 고려하는 중소기업을 만났으며, 국내 대표 소비재 전시회인 "메가쇼"는 30여 부스의 단체관 유치를 진행하였다.

아울러 지원기관관에 부스를 꾸민 코트라, 중소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등의 역할도 행사를 더욱 내실 있고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다. 전시 디자인설치사 및 서비스사들도 저마다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으며 대형 업체들과 구체적인 거래를 논의하였다.

특히 사전 비즈니스 매칭이 200여건 이상 기록되어 참가업체들은 시작 전부터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었으며, 실제로 현장에서 활발한 비즈니스 미팅이 이루어지며 구체적인 성과를 체험한 기업들은 이전과는 달라진 행사의 내용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부대 행사로 개최된 '해외전시회를 잘 하는 법'이라는 주제의 '전시마케팅세미나'는 최초로 유료로 진행되었는데, 170여명의 참가자가 등록하는 성과를 기록하며 전시 마케팅 교육에 목말라하는 참가기업의 갈증을 해소시켰다.

한편, 15일에 동시 개최된 "아시아전시컨벤션포럼"에는 "Opportunities Beyond Borders"라는 주제 하에 세계 1위 전시기업인 Informa의 아시아 사장, 독일 뮌헨메쎄의 해외전시 기업인 IMAG 대표, 국내 대표 전시장인 킨텍스와 코엑스의 대표이사 등이 연사로 참가하였으며, 더욱 활발해지는 M&A, 기술혁신, 시장변화에 따른 새로운 기회의 모색을 위한 활발한 논의와 네트워킹이 진행되었다.

"KOREA EXCON WEEK 2020"은 내년 초에 개최될 예정이다.


Global News Network 'AV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