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민주당, 경기도내 지역위원장 54곳 확정… 용인갑·용인병·화성갑은 경선

민주당, 경기도내 지역위원장 54곳 확정… 용인갑·용인병·화성갑은 경선

경기도 사고지역위 고양갑 포함 안양동안을 이재정 의원 추천
평택갑·김포을·이천 추후 결정… 조강특위, 18일까지 선정 마무리

라다솜 radasom@joongboo.com  2018년 07월 12일



더불어민주당은 12일 105개 지역위원회 정비와 관련한 조직강화특별위원회 논의 결과를 의결했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비례대표 국회의원 신청 지역 5곳과 사고지역위를 제외한 지역의 위원장 단수 추천 또는 경선 방침을 정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4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전국 253개 지역위원회 가운데 현역 지역구 국회의원이 있는 119곳과 원외 단수 신청지역 29곳 등 148곳의 지역위원장을 확정한 바 있다.

민주당은 지역위원장이 확정되지 않은 105곳 중 53곳은 위원장 후보를 단수 추천하고, 전직 위원장이 청와대와 정부 부처 등에 근무하는 10개 지역(사고지역위)은 직무대행 체제를 인정해주기로 했다. 경기도 사고지역위는 고양갑, 인천에는 남구을과 연수을이 포함된다.

다음 총선을 염두에 두고 지역위원장 신청을 한 비례대표 국회의원 5명 중 이재정(안양 동안을)· 박경미(서울 서초을) 의원이 단수 추천을 받았다. 경기도 경선대상지역은 용인갑(현근택·오세정·조재현), 용인병(정춘숙·이우현), 화성갑(송옥주·김용)으로 정해졌다.

민주당은 경기도 평택갑과 김포을, 이천시 등 3곳의 지역위원장은 추후에 결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확정된 경기도 지역위원회는 ▶수원갑 이재준 ▶수원을 백혜련 ▶수원병 김영진 ▶수원정 박광온 ▶수원무 김진표 ▶성남수정 김태년 ▶성남중원 조신 ▶성남분당갑 김병관 ▶성남분당을 김병욱 ▶의정부갑 문희상 ▶의정부을 김민철 ▶안양만안 이종걸 ▶안양동안 이석현 ▶안양동안 이재정 ▶부천원미갑 김경협 ▶부천원미을 설훈 ▶부천소사 김상희 ▶부천오정 원혜영 ▶광명갑 백재현 ▶광명을 강신성 ▶평택을 오중근 ▶동두천연천 유진현 ▶안산상록갑 전해철 ▶안산상록을 김철민 ▶안산단원갑 고영인 ▶안산단원을 손창완 ▶고양을 정재호 ▶고양병 유은혜 ▶고양정 김현미 ▶의왕과천 신창현 ▶구리 윤호중 ▶남양주갑 조응천 ▶남양주을 김한정 ▶남양주병 최민희 ▶오산 안민석 ▶시흥갑 문정복(직대) ▶시흥을 조정식 ▶군포갑 김정우 ▶군포을 이학영 ▶하남 최종윤 ▶파주갑 윤후덕 ▶파주을 박정 ▶용인을 김민기 ▶용인정 표창원 ▶안성 임원빈 ▶김포갑 김두관 ▶화성을 이원욱 ▶화성병 권칠승 ▶광주갑 소병훈 ▶광주을 임종성▶ 양주 정성호 ▶포천가평 이철휘 ▶여주양평 백종덕 등 54곳이다.

한편, 민주당 조강특위는 지역위원장 선출에 있어 지역실사, 면접, 경선지역 및 단수 지역를 마친 상태로 오는 18일까지 지역위원장 선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라다솜기자/radasom@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