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북수원도서관 우리시예술인 '송태화' 작가 초대전

북수원도서관 우리시예술인 '송태화' 작가 초대전
비정형의 얼룩으로부터 파생된 이상향, 유사낙원
2017-11-28 16:46:09최종 업데이트 : 2017-11-29 16:05:04 작성자 : 도서관사업소 북수원도서관 북수원도서관팀   홍현경
북수원도서관은 11월 27일부터 12월 17일까지 3주 동안 1층 갤러리에서 우리시 예술인으로 선정된 ‘송태화’작가의 제5회 개인전을 진행한다.

올해는 김용근의 ‘꿈꾸는 세계’를 시작으로 이강자의 ‘水原 華城 골목 風景’, 유선형의 ‘RED-사유’를 전시했다. 마지막으로 송태화의 ‘비정형의 얼룩으로부터 파생된 이상향, 유사낙원’을 전시한다.

송태화 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판화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개인전 4회, 다수의 기획전을 가졌다. 2014년에는 SBS 컬처클럽 185회 방송 '얼룩에 낙원을 그리다, 화가 송태화'로 소개되기도 하였으며 현재는 계원예술대학교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초대전에서는 동물 형상을 소재로, 종이나 캔버스에 비정형의 얼룩을 조성한 송태화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작가의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작품 전시와 연계해 도서관 2층 문헌정보자료실 내 특화자료 코너에는 송태화 작가의 프로필과 작품 평론 등에 대한 안내 전시도 같이 마련된다.
 
한편, 북수원도서관은 예술(미술)특화 도서관으로 '우리시 예술인' 운영을 통해 지역예술인들의 전시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수원시 예술인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우리시 예술인 초대전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북수원도서관(228-4773)으로 문의하면 된다.북수원도서관 우리시예술인 송태화 작가 초대전 전시 모습입니다.

북수원도서관 우리시예술인 송태화 작가 초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