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乙(백혜련,한규택,유문종,김호진,김 식

백혜련 “국방장관, 수원 군공항 이전부지 실무위 추진”

백혜련 “국방장관, 수원 군공항 이전부지 실무위 추진”

임춘원 기자  |  lcw@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2017년 10월 31일  20:47:21   전자신문  4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백혜련(수원을·사진) 의원은 30일 열린 군사법원 국정감사에서 송영무 국방부장관으로부터 ‘수원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 실무위원회’와 이전부지 선정에 ‘공론화 방식 도입’ 추진에 대한 약속을 받아냈다고 31일 전했다.

이 자리에서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현재와 같은 안보위기 상황에 수원 군 공항이 우리나라 최북단 군용 비행장으로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는 취지의 백 의원 지적에 적극 공감하며, 현재 추진 중인 군 공항 이전사업 중에서 “제일 우선이 지금 수원지역”이라고 말했다.

이에 송 장관은 ‘수원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 실무위원회’ 구성의 추진을 약속했으며, 숙의민주주의를 통한 갈등조정에 모범을 보인 ‘공론화 방식’ 도입을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는 백 의원의 제안에도 “(화성시)에 같이 공동으로 한번 해보자고 제의를 하겠다”라고 답했다.

수원 군공항 이전 관련 송 장관과의 질의답변에 대해 백 의원은 “예비후보지 선정 이후 8개월이 지났다”며, “이제라도 법적 절차에 따라 추진되게 되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실무위원회’는 선정위원회 안건을 미리 검토, 선정위원회에서 위임받은 사항을 처리하며, 국방부 차관을 위원장으로 하는 20명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임춘원기자 lcw@<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