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115 구역(팔달구) 종합

팔달1구역 재건축, 사업시행인가 향한 활로 마련 ‘성공’

팔달1구역 재건축, 사업시행인가 향한 활로 마련 ‘성공’

  • 서승아 기자
  • 승인 2017.09.19 17:24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경기 수원시 팔달1구역 재건축사업이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발판 마련에 성공해 이목이 집중된다.

지난 8일 수원시(시장 엄태영)는 팔달1구역 재건축 조합(조합장 김원의)이 신청한 팔달1구역 재개발 정비구역 및 정비계획 변경지정(안)을 이날 고시했다.

이에 따르면 이 사업은 수원 팔달구 권광로364번길 7-2(우만동) 일대 5만8536㎡를 대상으로 한다. 조합은 이곳에 건폐율 40%, 용적률 250% 이하를 적용한 공동주택 1283가구 등을 신축할 계획이다. 조합원 수는 465명으로 확인됐다.

조합 관계자는 “우리 조합은 정비구역 변경지정 절차와 함께 사업시행인가를 위한 업무도 동시에 진행했다”며 “지난 8월 8일에 입찰을 마감해 지적측량 및 지질조사, 친환경 인증, 문화재 지표조사, 석면조사, 거주자조사 및 이주관리, 세무회계 법인, 법률자문 등에 대한 협력 업체 선정을 마쳤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협력 업체 선정을 매듭지음에 따라 조합은 오는 12월 사업시행인가 신청을 목표로 관련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팔달1구역 재건축사업은 수원의 노른자위로 손꼽히고 있다. 반경 2㎞ 이내에 광교신도시와 수원 월드컵경기장, 청소년 문화공원, 뉴코아 아울렛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할뿐 아니라 중ㆍ고교와 아주대가 인근에 위치해 학군도 우수하다. 아울러 동수원ㆍ신갈나들목을 통해 서울로 쉽게 진입할 수 있어 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서승아 기자  nellstay87@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