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➀경제활성화➁수맥과건강➂(알림,광고,홍보), /*전통시장 종합. 소상공인

소상공인, 크라우드펀딩으로 자금 조달한다

소상공인, 크라우드펀딩으로 자금 조달한다

안경환 2017년 08월 24일 목요일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디어와 열정을 지닌 소상공인이 크라우드 펀딩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벤처기업부는 유망 신사업 아이템을 가진 소상공인이 손쉽게 민간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

중기부는 소상공인이 크라우드펀딩을 자금조달 수단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점에 착안, 올해 첫 대회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중기부는 이달 28일부터 오는 10월 10일까지 창업 7년 이하의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프랜차이즈의 창업 아이템을 접수한다.

서류심사와 모의펀딩 경진대회(10∼11월), 실전펀딩 경진대회(11∼12월) 등 3단계를 거쳐 최종 10개사를 선발한다.

중기부는 생계형 창업을 위한 단순 아이템은 배제하고 신사업 창업 아이템 위주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소상공인에게는 중기부 장관상, 상금과 함께 소상공인 창업자금 등 내년 중기부 지원사업에서 우대 혜택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안경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