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수원건축사회,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체결

수원시-수원시건축사회, 녹색건축물 지원 업무협약 체결

김경호 기자  |  kgh@newsis.com

 

 

등록 2017-03-09 16:58:26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 경기 수원시와 수원시건축사회는 9일 수원시청에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원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도태호(오른쪽) 수원시 제2부시장과 김영복 수원시건축사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있다. 2017.03.09(사진= 수원시 제공)

photo@newsis.com

 

--------

수원시-수원건축사회,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체결

 

천의현 mypdya@joongboo.com 2017년 03월 10일 금요일

 

 

수원시와 수원시건축사회는 9일 수원시청에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녹색건축물’은 신·재생에너지 사용비율을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은 최소화하는 친환경 건축물이다.

녹색건축물 지원사업은 노후화된 건축물을 녹색건축물로 고쳐 짓기 위한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사용 승인을 받은 후 15년 이상 지난 단독·다가구·상가·다세대·연립주택 등이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녹색건축물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건축사회는 기술자문을 포함한 재능기부(설계·현장조사·공사내용 검토)에 나선다.

양 기관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사업 참여를 이끌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은 “녹색건축물 조성지원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수원시를 다른 지방자치단체가 벤치마킹하고 있다”며 “수원시건축사회와 협력해 저탄소 녹색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의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