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이 캐릭터송 공모전 당선작 발표

수원이 캐릭터송 공모전 당선작 발표
2017-03-08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는 수원시의 캐릭터 수원이를 소재로 한 캐릭터송 작곡 공모전에서 양진영(경기 파주시)씨의 곡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양씨는 지난해 12월 실시한 수원이 캐릭터 송 가사 공모전 대상작 수원이와 함께 해요에 새로운 느낌의 현대적인 멜로디를 입혔다전문 심사위원들로부터 캐릭터를 제대로 살렸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또 구성미와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도 받았다.

 

양씨는 통통 튀는 수원청개구리의 신나고 밝은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고민했다면서 많은 시민이 흥얼거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에는 이웅(서울 송파구김예은(경기 광명시)씨의 공동작품우수상에는 고수진(경기 부천시)씨의 곡이 선정됐다.

 

최우수작과 우수작도 신나는 리듬에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경쾌한 곡으로 율동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은 150만 원 상당 상품권최우상과 우수상은 30만 원, 20만 원 상당 상품권이 수여된다.

 

수원시는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5일까지 수원이 캐릭터송 작곡 작품을 공모했고응모작은 119곡이었다수원시는 중복오류접수분 등을 제외한 94건을 대상으로 대중성대표성완성도 등을 고려해 3차례에 걸쳐 전문가 심사를 진행했다.

 

수원시는 전문음원 작업을 거쳐 4월부터 완성된 수원이 캐릭터송 수원이와 함께 해요를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캐릭터송을 활용해 탈인형과 함께 주요 행사장에서 미니 공연을 열 계획이다.

정흥교 기자(ggi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