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회 종합/김기정議長 ,이재식副議長, 상임위원장(前ㆍ現

수원시의회 염상훈 부의장, 제5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수원시의회 염상훈 부의장, 제5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장명구 기자  |  news@newsq.kr

   
▲ 수원시의회 염상훈 부의장. ⓒ뉴스Q

수원시의회 염상훈(율천·정자1동, 새누리) 부의장이 제5회 홍재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홍재언론인협회(회장 김진일, 경인투데이)는 26일 오전 수원시청 1층 로비에서 제5회 홍재 의정·공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홍재의정대상은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원시 염태영 시장, 김주호 기획조정실장,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장, 박순영, 조명자, 심상호, 이종근, 김은수 의원, 의회 사무국 박흥식 사무국장, 수원문화재단 김승국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염상훈 의원은 제10대 수원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서 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했다. 특히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실천하기 위해 수원시 공동주택층간소음 예방문화만들기연구회 등 연구단체활동에 나섰고, 재능기부활성화 조례, 청년일자리 창출촉진에 관한 조례 발의에 앞장섰으며, 행정사무감사에서 방범순찰대 일원화를 촉구하고, 수원산업단지내 불편사항 해소에 주력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됐다.

염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언론이 주는 너무 좋은 상을 받았다. 그동안 묵묵히 노력한 점에 대해 인정을 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다”며 “수원시민의 복지, 안전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홍재언론인협회에는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Q, 뉴스퀵, 뉴스피크, 수원시민신문 등 모두 8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