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❾부동산.일반.종합

수원시 개업공인중개사 직무역량강화교육-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해 시정에 대한 주요 현안 사항을 설명하고...)

수원시 개업공인중개사 직무역량강화교육-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해 시정에 대한 주요 현안 사항을 설명하고...)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는 25일과 26일 2일간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부동산 개업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업무능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개업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자격을 취득한 자로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한 자)

 

 

첫날인 25일에는 장안구, 영통구 공인중개사 1천17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에선 공인중개사법 주요 개정사항과 부동산중개분야 투명화시책, 부동산 거래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민사 실무 등 부동산 개업공인중개사들이 꼭 알아야할 사항을 전달했다.

 

 

아울러 ▲사회취약계층의 주거생활 안정을 위한 무료중개 서비스 ▲외국인을 위한 글로벌 중개사무소 지정 운영 ▲중개사무소 외관 개선 ▲개업공인중개사 실거래가 신고등 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동산 거래 시장 투명화 시책도 홍보했다.

 

 

또 중개사 협회 임경재 전임강사를 초청해 ‘중개서비스 변화를 위한 우리의 자세’를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 중개시장에 대처하는 공인중개사의 중개기법, 중개사의 이미지 쇄신 등에 대해 교육했다.

 

 

편 시는 교육에 앞서 투명한 중개문화 정착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모범 부동산 개업공인중개사 12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명예지도위원 16명을 위촉, 고객 만족의 부동산 거래시장 조성을 당부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해 시정에 대한 주요 현안 사항을 설명하고 공인중개사들과 인사를 나눴다.

염 시장은 “공인중개사는 시민 한사람 한사람의 부동산 자산 관리 매니저”라며 “전문성을 발휘해 중개의 신뢰와 질을 높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중개업소는 수많은 최신 정보들이 드나드는 곳으로 수원시 골목골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공인중개사분들께서 행정에서 불가피하게 생기는 복지 사각지대들을 알려주신다면 현미경 행정 실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날 26일에는 권선구, 팔달구 공인중개사 1천108명이 교육을 받는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